배철수 잼 정미조 프로필 데뷔 유학 미술 근황

배철수 잼 정미조 프로필 데뷔 유학 미술 근황

■ 가수 정미조 프로필

 

정미조 나이 49년생 72세입니다.

 

가수이자 서양화가입니다. 

 

고향 김포 

 

학력 배화여고- 이화여대 서양화과 졸업 72년 개여울로 데뷔해 휘파람을 부세요, 불꽃, 아 사랑아 대표곡입니다. 

 

가수 은퇴 후 79년 프랑스 국립 장식 미술 학교 석사 학위를 받고 93년 파리 제7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93년 수원대 조형예술학부 서양화 교수를 지내고 2000년 파리 제4대학에서 한국 미술 특강을 했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음악과 미술을 잘하셨다고 합니다. 대학 2학년 학교 축제에서 노래를 하다 당시 초대가수 패티 김의 눈에 띄게 됩니다. 

 

170㎝ 키에 서구적인 마스크, 시원시원한 목소리, 지성미로 스타가 되어 1972년 KBS 신인무대 개여울이란 곡으로 8주 연속 우승을 하고 MBC와 TBC 방송사 신인상을 받았어요. 영화 '모던보이'에서 배우 김혜수가 부르고 심수봉, 아이유, 적우, 왁스, 김윤아 많은 가수가 리메이크한 곡입니다.    

1979년 돌연 은퇴하고 TBC ‘쇼쇼쇼’ 프로그램을 끝으로 프랑스 유학을 시작했어요.    

10여년 이상 미술공부에 매진했습니다. 

 

한때 가요계로 복귀해 콘서트와 새 앨범을 내기도 했네요.  최백호 덕분에 다시 노래를 했다고 해요. 점심을 같이 먹자고 했고 식당에 앉자마자 왜 노래를 안 하느냐고 해서 함께 최백호와 듀엣 공연을 했고 최백호는 이런 사람이 노래를 안 하나 싶었다며 재능은 숨길 수 없다며  라디오에 한 번 모셨는데 노래를 듣고 깜짝 놀랐고 노래도 안 하면 녹스는데 전혀 녹슬지 않았다고 했어요.  

 

이장희 프로필 배철수 잼 노래 울릉도 근황

배철수 잼 첫 방송 게스트 이장희 오늘 첫 게스트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 이장희 프로필 나이 47년생 72세입니다. 고향 경기 수원 오산 싱어송 라이터 음반 프로듀서, 밴드 리더, 기업가 학력 연세대 생물학..

mandarina.tistory.com

최백호 씨 아니었으면 가요계 복귀는 꿈도 못 꿨을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