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증명서 발급 신규 추가 12종 알아보기

전자증명서 발급 신규 추가 12종 알아보기

 

전자증명서 발급 증명서가 13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며 급히 필요한 서류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게 참 편리합니다.

 

 

2019년 12월 시범 사업 당시는 주민등록등 초본만 가능했습니다. 2020년 2월 14일부터는 12종이 추가되었답니다. 

 

 

전자증명서 추가 항목

 

 

1. 병적증명서 2. 출입국사실증명 3.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4.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5. 건강보험자격 확인서 6. 지방세 납세증명 7.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8. 건축물대장 등 초본 9. 자동차 등록원부 등 초본 10. 운전경력증명서 11. 초중고등학교 졸업 증명 12. 예방접종증명서

 

 

전자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어플만 있으면 신청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메뉴에서 전자문서지갑 클릭하고 이용약관 동의 및 회원정보 확인하고 지갑 활성화 확인하시면 됩니다. 증명서 수령 방법 증명서 교부 클릭신청하기 누르시고 수령 방법전자문서지갑으로 민원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민원신청내역 조회에서 나의 전자문서 지갑 열기를 누르시고 내 증명서 메뉴 확인하시고 증명서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제출하기 위해 발급받은 전자 증명서는 상대방의 전자문서 지갑 주소 혹은 QR 코드만 있으면 전달할 수 있습니다. 보낼 증명서 선택을 하고 보낼 지갑 주소 및 QR 코드 입력을 합니다. 보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전자 증명서 확인하는 방법 메인메뉴 - 받은 증명서 - 확인하고 싶은 증명서 선택 - 증명서 확인 - 다운로드 클릭하면 됩니다. 

 

 

전자증명서 유의사항

 

 

클라우드 기반으로 자기 정보 저장소에 암호화된 상태로 보관되어 비밀번호 입력 등 본인 확인 절차 필수로 스마트폰 분실 시 문제 되지 않습니다. 블록체인 보안, 시점확인 기술 등 최신 보안기술이 적용되어 위 변조 불가입니다. 열람용 증명서로 출력 및 이용 가능하나 전자증명서를 스마트폰이나 피씨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올해 안에 100종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